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전화벨 울릴 때마다 떨리던 그 때

바로확인

전화벨 울릴 때마다 떨리던 그 때 정리 하였습니다. 

 

 

🍴 추천 한가지 🍴

 

MBTI별 최고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바로보기

 

MBTI 유형별 스트레스 해소 방법

MBTI 유형별 스트레스 해소 방법 전체적 정리합니다. 아래 보시면 유형별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식에 꽤 차이가 있어요, 대응 방법에도 차이를 많이 둬야 겠어요. 저는 ENTJ 인데 스트레스 원인 파

rno2022.tistory.com

전화벨 울릴 때마다 떨리던 그 때

 

전화 한 통에 나의 감정이 흔들렸어

ENTJ 성격을 가진 나로서는 남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은 항상 깔끔하고 목적적으로 보이기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있어 전화나 카톡은 일종의 도구였죠. 하지만 그 남자와의 통화는 항상 내 마음을 뒤흔들게 했습니다.

나는 항상 제어하고자 했고, 무엇보다 나의 감정을 통제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그 남자의 전화나 카톡 한 통에 내 감정이 흔들렸어요. 그때마다 마음속으로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 "내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라는 고민이 들었죠.

그 남자의 전화벨이 울리면, 나는 언제나 크게 숨을 들이마셨어요. 그리고 전화를 받았을 때는 차분한 목소리로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그 마음 한 켠에서는 불안과 긴장이 항상 곁에 있었어요.

그 남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은 항상 예상치 못한 반응과 감정적인 파동을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내가 계획한 말을 하기보다는 순간의 감정에 따라 대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로는 화난 말투로 대화를 시작하고, 어느새 서로 우울한 감정으로 빠져들기도 했어요.

전화 한 통이나 카톡 한 마디로 나의 하루가 달라질 때가 많았습니다. 한편으로는 그 남자와의 연락을 피하고 싶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가 떠나버릴까 봐 두려웠어요. 그래서 종종 숨겨진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감정의 바다 속에서 헤엄치곤 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남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은 무엇보다 솔직하고 열린 마음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감정을 숨기지 않고 표현하고, 상대방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더 나은 대화와 더 건강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그 남자와의 연락을 통해 배운 교훈 중 하나는 커뮤니케이션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감정과 관심을 나누는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ENTJ 성격이 강조하는 논리적인 접근과 목표 지향성도 중요하지만, 감정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전화나 카톡을 통해 그 남자와 대화하면서, 감정을 무시하거나 피하려는 태도가 오히려 갈등을 더 심화시킬 수 있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때로는 감정을 표현하고, 상대방의 감정을 듣고 이해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그 경험을 통해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다루는 것이었습니다. 감정을 숨기려고 하거나 무시하면 결국 그것이 더 큰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자신의 감정을 더 열린 마음으로 다루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커뮤니케이션은 항상 양방향적인 과정이며, 감정적인 연결을 통해 더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 남자와의 연락은 힘들었지만, 그 경험을 통해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소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좀 더 솔직하고 열린 마음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상대방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하고 존중하려고 노력하면,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더 나은 커뮤니케이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나의 ENTJ 성격이 가진 논리적인 강점과 함께 감정적인 측면을 더 발전시켜 나가고 싶어요.

 

💭 보면 좋은 정보모음 💭

 

MBTI유형별 빠르고 쉽게 호감얻는법 바로보기

 

MBTI유형별 호감얻는 썸타는 방법 쉽게설명

MBTI 전체 유형별 호감얻는법, 쉽게 썸타는 호감얻는 방법 무적권되는법 꿀팁 보시겠습니다. 충분히 시간과 거리를 두고 천천히 다가가는게 유리한 유형도 있지만, 저돌적으로 빠르게 솔직하게

korea-mbti.com

전화벨 울릴 때마다 떨리던 그 때

전화벨  전화벨

전화벨  울릴

전화벨  때마다

전화벨  떨리던

 

 

 

여기까지 정리드린 내용은 전화벨 울릴 때마다 떨리던 그 때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내용이 보시는 분들께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